• 로고

리스크컨설팅코리아와의 만남은
전문가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리스크함정 시대인 지금은 모든 의사결정자들에게 미래위험을 예측하거나 현재 직면 하고 있는 위험을 해결하는 것이 현안과제 입니다. 리스크관리가 성공과 실패를 결정합니다. 이미 발생한 리스크를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어야 합니다.즉, Early Warning에 성공해야 합니다. 현장에서 활용가능한 기업위험 평가와 관련된 의사결정능력이 최고의 경쟁력입니다.
지금은 리스크의 함정시대입니다. 금융기관들은 기업평가와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기업의 경영자들도 “리스크라는 강물” 속에서 수영하면서 어쩔 수 없이 리스크를 친구 삼아 경영하는 세상입니다.
급변하는 경영환경은 의사결정자들에게 “리스크회피자에 서 리스크관리자” 로의 변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21C 지식사회는
「기업분석능력」이 최고의 자산입니다.

기업평가능력은 금융기관뿐만 아니라 기업, 투자자까지도 생존경쟁 수단임은 물론 성공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최고의 실무능력을 갖춘 유능한 의사결정전문가 확보가 금융기관 및 기업, 개인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된 것입니다. 기업분석은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파악하는 종합예술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현재 일반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평가 방법은 유용성에 많은 문제점을 갖고 있어 잘못된 의사결정으로 고수익기회를 놓치거 나 막대한 손실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기업위험평가를 「신용평가, 기억가치평가, IB, 기업금융,주식 및 채권 투자, 경영성과 평가, ERM, M&A, 구조조정 및 컨설팅」 에 성공적으로 접목하기 위해서는 현실을 반영한 새로운 유용성 있는 기업위험 분석도구가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성형수술한 얼굴이 아닌 민낯을 찾아야...

특히 재무정보에 국제회계기준(이하 IFRS) 및 일반기업회계기준 시대가 도래하면서 재무정보를 생산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의사결정을 하는 채권자와 투자자 등 이용자들에게 채무정보에 대한 생각을 바꿀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펀더멘탈이나 신용위험은 변하지 않았는데도 재무제표의 얼굴이 달라졌습니다. 이제는 과거와 다르게 성형수술을 한 재무정보를 궤뚫어 보기위해서 의사결정중심NEW 재무정보가 필요합니다.

기업위험평가에 차별화된 혁명이 시작되고 있습니다.